인사말씀
인사말씀
경기건축가협회는 1989년 신진 건축가의 양성, 회원의 권익 보호 및 상호친목을 바탕으로 창립되었으며. 대외적으로는 국제건축가연맹(UIA)의 가맹기구로서 대한민국을 대표하며, 건축에 관한 지식, 경험, 정보의 국내·외 교류를 통하여 사회 공익에 이바지함으로써 건축문화와 건축서비스산업의 건전한 발전과 진흥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사)한국건축가협회 경기건축가회로 성장하게 되었습니다. 아울러 “건축은 예술이다!”라는 이념으로 건축예술진흥법이 제정되도록 하는 모든 활동에 동참하여 건축예술의 가치를 온 국민과 함께 향유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는 제17대 회장으로서 다음과 같은 봉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첫째, 전통과 미래가치를 계승·발전시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경기도는 31개 시·군으로 행정구역이 있는바,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은 등록 건축사를 보유한 지역이며, 건축 관련 전문지식 분야에 많은 대학교의 교수들이 함께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지역의 전통과 개성이 살아있는 독창적 건축문화가 계승·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둘째, 회원을 위한 경기건축가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회원들의 참여를 높이고, 선배건축가와 함께 젊은 건축가, 여성 건축가의 활동을 확대하여 모든 건축가의 역량이 향상되는 상호 소통과 화합의 협회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셋째, 도민과 함께하는 경기건축가회가 되겠습니다.
협회가 도민과 소통하는 경기건축가회는 초대작가전, 경기건축대전을 통한 전시회와 더불어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하는 시민건축대학, 자라는 학생을 위한 꿈다락건축학교가 있습니다. 이를 통하여 일반 도민들도 참여할 수 있도록 문호를 넓히어 건축이 전문가들만의 영역이 아닌 모든 사람이 함께 참여하는 문화로 발전시키겠습니다.
마지막으로, 2024 대한민국건축문화제를 개최하겠습니다.
1962년 설립인가 된 (사)한국건축가협회는 2008년부터 지역건축문화 발전을 목적으로 모든 국민과 함께하는 대한민국건축문화제를 지자체에서 격년으로 순회하면서 개최하고 있습니다. 경기건축가회는 2024년에 대한민국건축문화제를 경기도에서 개최하여 경기도면과 함께하고, 전국에서 오시는 분들과 세계적인 건축가들을 모시어 건축문화축제를 즐기고, 경기도의 홍보 및 관광에 일익을 담당하고자 합니다. 이를 통하여 “건축이 문화요, 예술이다!”라는 인식을 널리 알려, 우리의 삶이 더 아름다워지도록 회원들과 함께 노력하겠습니다
2023년 2월 21일
경기건축가회 회장 서 주 호